손흥민 1430억 초대형 제안 터졌다! 프리시즌 D-30, SON 선택은…한국투어-슈퍼컵 전 이적 성사도 관심 > 스포츠

본문 바로가기
기사최종편집일 2025-07-28 01:45

일반기사 손흥민 1430억 초대형 제안 터졌다! 프리시즌 D-30, SON 선택은…한국투어-슈퍼컵 전 이적 성사도 관심

기사입력 25-06-26 17:16

작성자 김환 기자

본문

(한국경제뉴스 김환 기자) 과연 손흥민은 어떤 선택을 내릴까.

사우디아라비아 구단들이 손흥민에게 엄청난 규모의 제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손흥민이 프리시즌 전에 토트넘 홋스퍼를 떠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토트넘은 프리시즌 투어를 위해 손흥민의 출전을 조건에 포함한 상업적 계약을 맺었으나, 손흥민의 이적료를 받은 것으로 위약금을 물고 손흥민을 내보내도 이상하지 않다는 주장이다.

영국 공영방송 'BBC', 유력지 '더 타임즈' 등 높은 공신력을 자랑하는 언론들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손흥민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토트넘을 떠날 수 있지만,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는 시기는 프리시즌 투어 이후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BBC'는 "토트넘은 아시아 투어가 끝난 뒤 손흥민의 거취에 대해 고민할 것"이라며 "토트넘과 손흥민의 미래는 여전히 불투명하다. 중동 구단들은 계약 기간이 12개월밖에 남지 않은 손흥민의 불확실한 상황을 기회로 만들려고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