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에스파와 컬래버…음원·메인 필름 예고 > e스포츠

본문 바로가기
기사최종편집일 2025-07-28 01:51

일반기사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에스파와 컬래버…음원·메인 필름 예고

기사입력 2025-07-03

작성자 이정범 기자

본문

(한국경제뉴스 이정범 기자) '배틀그라운드'가 에스파와 컬래버한다.

3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자사의 대표작 'PUBG: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아티스트 에스파(aespa)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전 세계 MZ세대와 접점을 강화하고, 기존 이용자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에스파는 'Black Mamba', 'Next Level', 'Savage', 'Spicy', 'Supernova' 등 실험적인 음악과 독창적인 콘셉트로 글로벌 무대에서 존재감을 발산한 그룹이다.

컬래버레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티저 콘텐츠는 6월 21일 '시그널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선보였다. 그리고 6월 30일에는 협업 로고가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크래프톤은 총 4단계에 걸쳐 콘텐츠를 공개한다. 7월 3일에는 티저 영상을, 7월 5일에는 음원 티저를 선보이며, 7월 9일에는 메인 필름을, 7월 15일에는 정식 음원과 메인 필름 풀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 콘텐츠는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배틀그라운드' PC에서는 7월 9일부터, 콘솔에서는 7월 17일부터 만날 수 있다.

한편, 상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될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koreaeconews.com